스킵네비게이션

백제문화단지

사업소소개

MESSAGE 안녕하십니까 백제문화단지 홈페이지를 방문해주신 네티즌 여러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3,299천㎡(100만평) 규모를 자랑하는 백제문화단지는, 충청남도 부여군 규암면 백제문로 374에 위치하고 있으며 공공시설인 사비성(왕궁,능사,생활문화마을 등), 백제역사문화관, 한국전통문화학교와 민자시설인 숙박시설(콘도,스파빌리지), 테마파크, 테마아울렛, 체육시설(대중골프장) 등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지난 1993년 백제문화권 종합개발계획을 수립하고 1998년 백제문화단지 기공식을 거행한 이래, 현재 공공시설은 완공하였고 테마파크 등 일부 민자시설은 2017년까지 준공하여 명실상부한 세계적인 역사테마파크로 육성할 계획입니다.

백제문화단지는, 국내 최초로 삼국시대 백제왕궁을 재현한 곳으로 왕궁/사찰의 하앙(下昻)식 구조와 청아하고 은은한 단청은 백제시대의 대표적인 건축양식으로 사비성의 모든 건물마다 백제시대 유적과 유물에 근거한 사실적 재현을 통하여 백제의 역사/문화를 이해하는데 큰 도움이 되실 것입니다.

또한, 지난 2006년 개관한 백제역사문화관은 전국 유일의 백제사 전문박물관으로 백제의 역사와 문화를 한 눈에 보여주는 상설전시실을 비롯하여 기획전시실, 금동대향로극장, i-백제 체험장 등 다양한 전시ㆍ교육시설을 갖추고 있습니다.

이제, 1,400여년간 잠자던 백제의 모습을 국내ㆍ외에 소개하고자 합니다.
17년이란 장기간의 시간을 투자해 체계적인 연구와 고증을 통하여 조성된 백제문화단지에 여러분을 자신 있게 초대합니다.

한 번 오셔서, 찬란했던 백제문화를 마음껏 감상하시고 백제의 정취에 흠뻑 젖어 보시기 바랍니다.

 백제문화단지관리사업소장 안일선